현대차 주가 전망

오늘은 현대차 주가 전망을 예상해보고 차트의 관점으로 매매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차트부터 보겠습니다.

주봉 차트

현대차는 큰 상승을 못하고 횡보하고 있다고 생각을 많이 하고 있지만 크게 보면 현대차도 우상향 추세로 천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징은 다른 우량주 처럼 꾸준한 상승이 아닌 횡보 후 큰 상승, 그리고 조정, 또 횡보 후 큰 상승의 형태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봉 차트

일봉 차트를 보면 구간마다 횡보가 지속해서 나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박스권을 아래로 이탈하면 아래로 약 20%정도 하락하는 것을 알 수 있고 위로 뚫으면 대체로 큰 상승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박스권을 위로 뚫을때 더 많이 올라야 전체 추세의 우상향이 가능합니다.

박스매매

개인적으로 현대차는 우상향 할 것으로 생각되며 매매는 박스매매 위주로 분할로 길게 가져가면서 매매하면 좋은 결과를 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래의 차트처럼 박스권을 그려서 하단구간에서 조금씩 분할로 빠질때 마다 모아가고 박스 상단구간에 들어가면 조금씩 물량을 줄이면 됩니다.

저의 관점은 현대차의 기술력이 좋고 자동차, 로봇 산업의 미래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현대차는 우상향한다고 생각하고 주가의 움직임은 박스권 + 상승 또는 하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박스권에서 적당한 금액으로 매매하고 박스 하단을 돌파하면 추가 매수로 물량을 크게 늘려서 다시 박스매매를 하는 형태로 진행하면 좋은 수익을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현대차 주가 전망의 포스팅을 마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