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

오늘은 두산에너빌리티의 차트를 찾아보고 향후 주가 전망을 예측해보겠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풍력관련주 입니다.

주봉 차트

주봉차트를 보면 2007년 큰 상승 후 주가가 우하향이 지속되었음을 볼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2020년 이후 거래량이 굉장히 많아졌다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일봉 차트

2020년에 큰 상승이 있었고 이후 현재까지 박스권으로 횡보하고 있습니다.

지지와 저항

지지선을 그어보면 아래와 같이 그을 수 있습니다.

가장 강한 하단 지지선은 12000원으로 보이고 상단 저항은 25000원 부근의 가격으로 보입니다.

추세선

거래량

거래량은 양봉의 캔들이 월등히 많습니다.

보통 거래량이 가장 많이 터진곳은 추세의 꼭지일 가능성이 많이 높습니다. 대부분의 양봉 거래량은 상승 고점부근이며 상승 후 하락의 큰 거래량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 향후 전망

오늘 약 -4%의 음봉 캔들이 떴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양봉의 거래량이 훨씬 많습니다.

이틀간 거래량 터지고 내려가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더 내려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현재 박스를 횡보하고 있는 상태인데 박스는 언제 뚫릴지 모르지만 상단이건 하단이건 결국 뚫리게 되어있습니다.

손절라인이 명확한 박스 하단 라인과 상승 추세선 하단 구간 근처(15500원 부근)에서 매수하면 굉장히 좋은 매수타점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박스 하단 구간을 이탈 하지 않으면 최소 박스 상단(19000원 부근)까지 기대할 수 있고 박스 상단을 뚫는다면 큰 수익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윙관점으로 하락보단 상승에 더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차트입니다. 지금가격에서 하락할 경우에 매수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이상으로 두산에너빌리티의 차트를 확인해봤습니다.